2024-04-24 17:47 (수)
전남 순천시, 제21회 남승룡마라톤대회 비대면으로 11월 개최
상태바
전남 순천시, 제21회 남승룡마라톤대회 비대면으로 11월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1.09.2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11월 '제21회 남승룡마라톤대회'를 코로나19 극복 위한 비대면 마라톤 대회로 개최한다.

제21회 남승룡 마라톤대회는 오는 11월 13일부터 28일까지 15일간, 참가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하프, 10㎞, 5㎞를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되는 대회인 만큼 참가자의 안전을 위해 풀코스는 운영하지 않는다.

참가자는 대회 기간 동안 이동 동선을 기록할 수 있는 GPS(러닝앱)를 활용해 경주 기록을 측정한 후 대회 홈페이지에 본인 기록과 대회 참가 인증사진을 게시하면 인증이 완료된다.

참가신청은 선착순 5000명 모집 완료시까지 남승룡마라톤대회 홈페이지(www.scmarathon.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2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스마트워치, 마스크, 기념메달 등 기념품을 제공한다.

올해 21회째를 맞이 하고 있는 순천남승룡마라톤대회는 1936년 베를린올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해 일제강점기에 억눌린 우리 민족의 기개를 전 세계에 떨친 순천 출신 고(故) 남승룡 선생의 활약상을 기리기 위한 대회이다.

허범행 시 체육진흥과장은 "남승룡마라톤조직위에서 그동안 스무번의 대회를 진행해왔지만, 이번 대회는 남승룡마라톤조직위원회를 순천시체육회로 편입해 치르는 첫 대회"라고 말했다.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은 "언택트 대회이지만 남승룡 마라토너의 정신을 기리고, 전국에 남승룡마라톤대회와 시를 알리겠다"며 "다음해는 로드 레이스 방식으로 대회를 정상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백운석 시 문화관광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국민들이 비대면 마라톤을 통해 지친 심신을 달래고 건강과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이번 대회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