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울산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선정
상태바
울산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9건 선정
  • 허지영
  • 승인 2021.09.2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울산시는 ‘제4회 적극행정위원회’를 열어 ‘2021년 하반기 울산시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의 본선에 오른 12건의 사례를 심사, 최종 우수사례 9건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25일 시에 따르면 우수사례는 자치단체 분야 6건, 지방공기업 분야 3건 등이다.

자치단체 분야에서는 ▲에너지관리과의 ‘전국 최초! 플라즈마 기술을 통해 폐자원을 수소와 깨끗한 전기로!’ 사례가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산업입지과의 ‘복잡하게 꼬인 산업단지 분양 실타래를 풀다! 울산 향토 식품기업의 길천산단 투자유치 스토리’ ▲버스택시과의 ‘시내버스 정류소 명칭 판매로 세입증대’ ▲설도로과의 ‘5년간 지연되던 범서하이패스 나들목(IC)…해법을 찾다’ ▲울주군 건설과의 ‘전국 최초 ‘청각’ 셉테드 공중화장실 적용 및 직무개발 안심장치로 안전한 공중화장실 조성하다‘ ▲북구 건설과의 ’미준공 도시계획 지구 내 가로등 점등 요청 민원 해결‘ 사례 순으로 선정됐다.

지방공기업 분야에서는 ▲울산시설공단의 ’종합운동장 권역 완속 충전기 설치로 전기차 충전 기반(인프라) 확대 및 신규수익 창출‘ 사례가 1위에 선정됐다.

또 ▲울산 남구 도시관리공단의 ’비대면 해설로 박물관에 빠져들다‘ ▲울산 남구 도시관리공단의 ’폐자원 활용 및 이에스지(ESG) 경영 달성을 위한 폐현수막 새활용(업사이클링)‘ 사례 순으로 선정됐다.

울산시 2021년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9건)는 울산시장상을 수상하고 소속기관에서 부여하는 특별승급, 성과연봉 최고등급 등의 인사상 우대조치를 받는다.

이 중 상위 7건(시, 구·군 4건, 공사·공단 3건)은 행정안전부·인사혁신처·국무조정실이 공동 주관하는 ‘중앙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주어진다.

정은정 시 정책기획관은 “상반기 중앙 경진대회에서 우리 시 1위로 참가한 ‘전국 최초! 도심 수소 배관망 구축으로 한국판 그린뉴딜의 성공을 견인하다’가 전국 9위라는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했다”며 “적극행정 위원들의 공정하고 엄격한 심사로 선정된 울산시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도 중앙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