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순천시,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전남 순천시, 지자체 합동평가 '산림분야' 우수기관 선정
  • 강종모
  • 승인 2021.09.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전남 순천시.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산림청이 주관한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산림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으로 산림청장 표창과 함께 포상금 600만원을 받게 됐으며, 지난 2018~2019년도에 이어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산림행정 선도 지자체로 우뚝 서게 됐다.

이번 평가에서 ▲지속가능한 산림자원육성 달성률 ▲산사태 예방대응체계 구축률 ▲목재산업 활성화를 위한 목재이용 우수사례 등 8개 지표를 평가했으며, 시는 모든 지표에서 골고루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산림면적이 68%를 점유하는 시는 탄소중립을 위해 미세먼지 저감 조림·숲가꾸기 사업을 시행했으며, 각종 산림재해 예방을 위해 산사태 취약지역 점검,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산림 병해충 방제사업 등 산림분야에서 다양하고 적극적인 시책 추진 노력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채금묵 시 생태환경센터 소장은 "정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시민의 산림복지 혜택을 넓히기 위해 정원의 도시에 걸맞은 산림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서면 용계산에 2022년 아시안 산악자전거 대회를 개최하고, 숲을 통해 힐링 할 수 있는 치유의 숲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