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안,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상태바
천안, 전 시민 재난지원금 지급 결정
  • 최남일
  • 승인 2021.09.27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비 50%, 나머지 지방채 발행키로
박상돈 천안시장(사진=동양뉴스DB)
박상돈 천안시장(사진=동양뉴스DB)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는 전 시민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상생 국민지원금을 지급하기로 최종 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정부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된 시민들의 상대적인 박탈감을 해소하고, 당초 목적과는 다르게 지급기준이 사회적인 갈등과 반목을 초래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지역 발전을 저해할 수 있다고 판단해 모든 시민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 모든 시민들이 진단검사를 최소 한번 이상 받는 등 각자의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역에 적극 동참하며 희생과 고통을 감내한 시민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대승적 판단을 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도비 50%와 시군의 재정여건에 따라 지방채를 얻어 지원금을 지급해야 하는 상황으로, 앞으로 시의회와 면밀한 협조를 통해 전 시민 지급을 위한 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할 계획이며 추후 지급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시민에게 안내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정부에서 국민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보정없이 상위 12%를 제외하고 88%를 지원한다는 기준을 정한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충남도에게 60~80% 지원을 요구했으나 결과적으로 50% 지원을 받게 된 것에 대한 아쉬움은 있지만 충남도의 어려운 재정여건을 고려하고 희망고문에 빠진 천안시민을 생각해 이를 받아들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지역경제 부양을 위해서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가업의지를 촉진시키는 것 외에는 뾰쪽한 방법이 없다. 이를 위해서는 특례보증 확대 및 은행 융자 등 상환연기, 천안사랑카드 발행 확대 등이 절실함에도 정부는 지역화폐가 정부의 고유기능이 아니라는 이유로 올해보다 내년도 지역화폐 발행지원 예산을 77.2% 삭감했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 재정 정책의 획기적인 전환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