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전남 순천시 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휴무제 확대 운영
상태바
전남 순천시 행정복지센터, 점심시간 휴무제 확대 운영
  • 강종모
  • 승인 2021.09.28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남 순천시 청사.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다음달 1일부터 읍·면·동 점심시간 휴무제를 20개 읍·면·동으로 확대 운영한다.

시는 당초 다음달 1일부터 24개 전 읍·면·동에 점심시간 휴무제를 실시할 계획이었지만, 민원 불편을 최소화하고 새로 도입되는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단계적으로 실시해 문제점과 불편사항을 보완한 후 전면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확대 운영하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는 24개 읍·면·동 중 20곳으로 시범운영 3곳(상사면·서면·삼산동)과 추가 확대운영 17곳(승주읍·주암면·송광면·외서면·낙안면·별량면·해룡면·황전면·월등면·향동·매곡동·조곡동·풍덕동·남제동·저전동·장천동·중앙동)이다.

덕연동·도사동·왕조1동·왕조2동 4개 동과 해룡면 상삼·신대 2개 출장소는 민원 불편사항 최소화를 위해 문제점 등을 보완해 다음해 시행할 예정이다.

지석호 시 자치행정국장은 "점심시간 휴무제는 현재 점심시간대 교대근무를 실시하고 있는 읍·면·동 민원실 근무자의 교대근무 없는 점심시간을 전면 보장함으로써 직원간 소외감 해소 및 사기진작을 도모해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키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이기정 시 총무과장은 "점심시간 휴무제에 대해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무인민원발급기 추가설치 및 민원인 대기공간을 확보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수경 시 총무팀장은 "점심시간 휴무제는 현재 경기도 및 전남도 일부 지자체와 광주광역시 5개 구청,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