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靑 NSC "北 단거리 미사일 발사 유감…유관국과 긴밀 협의"
상태바
靑 NSC "北 단거리 미사일 발사 유감…유관국과 긴밀 협의"
  • 서다민
  • 승인 2021.09.2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토샵=동양뉴스] 북한이 25일 오전 동해상으로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했다.
[포토샵=동양뉴스] 북한이 28일 오전 동해상으로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했다. 위 사진은 본 기사와 관련 없음.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정부는 28일 오전 8시부터 9시 15분까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 긴급회의를 개최해 원인철 합참의장으로부터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 상황을 보고받고 대응 방안을 협의했다고 청와대가 밝혔다.

앞서 북한은 이날 오전 동해상으로 단거리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했다.

NSC 상임위원들은 북한의 미사일 발사 상황과 의도에 대해 검토하고 한반도의 정세 안정이 매우 긴요한 시기에 이뤄진 발사에 대해 유감을 표명했다.

아울러 향후 북한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는 가운데 미국을 비롯한 유관국들과 긴밀히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서훈 국가안보실장으로부터 북한의 미사일 발사 관련 상황과 NSC 상임위원회 개최 결과를 보고받고 "최근 북한의 담화와 미사일 발사 상황을 종합적이며 면밀히 분석해 대응 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다.

한편 이날 상임위에는 서 실장, 유영민 대통령비서실장, 서욱 국방부 장관, 정의용 외교부 장관, 이인영 통일부 장관,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원인철 합참의장, 서주석·김형진 국가안보실 1·2차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