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인천 서구 공식 SNS채널, 잇따른 수상 쾌거
상태바
인천 서구 공식 SNS채널, 잇따른 수상 쾌거
  • 김상섭
  • 승인 2021.09.2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월과 7월 수상 이어, 2021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서구, ‘대한민국 SNS 대상’ 자치구 최우수상 수상, 화면캡처.(사진= 서구청제공)
인천 서구 SNS.(사진= 서구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 서구 SNS채널(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틱톡)이 다시 한번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

28일 인천 서구(청장 이재현)는 서구공식 SNS채널이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자치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올해 2월 '앤어워드' 정부‧공공‧지자체분야 최고상, 7월 소셜아이어워드 지자체 대상에 이은 쾌거이자 서구가 운영하는 서구TV, SNS 소통채널이 인정 받은 값진 결과다.

서구 SNS 채널은 전 구민이 참여하고 소통하는 채널을 지향하며, 그동안 각기 다른 SNS 채널의 이용층과 특성을 반영해 세대 맞춤 운영을 해왔다.

그리고 MZ세대 맞춤 채널 '틱톡'을 운영하고 전 채널을 연계한 SNS 환경캠페인 등을 시도해 '국제환경도시 서구'라는 브랜드가치와 온라인 소통 성과를 드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구 SNS 환경의날 페트병 라벨제거 캠페인 #껍데기는가라 캠페인의 경우, 개인SNS를 통해 구민들이 직접 인증한 사례로 서구 SNS를 활용한 대표 참여 사례로 손꼽힌다.

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 서구TV에서 관련 영상을 시청하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 개인의 SNS를 통해 구민들이 직접 참여했다.

이러한 노력에 기반해 서구 SNS채널은 외부 수상뿐 아니라 서구TV는 구독자가 2배 넘게 성장하는 등 전 채널 모두가 정량적인 측면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편, 이번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소셜미디어 분야 어워드다.

평가는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2달간 이뤄졌으며, 내외부 전문 평가위원과 사용자 평가를 종합해 우수기관을 선정했다.

서구 관계자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지금, 소통 채널 하나하나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데, 서구 SNS채널의 계속되는 수상은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이어 "구민과의 소통에 더욱 집중해 구민의 소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국제환경도시 서구'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