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 상수도본부, 상수도 플랫폼 표준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구시 상수도본부, 상수도 플랫폼 표준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윤진오
  • 승인 2021.09.30 2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융합아이티·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 체결
사업비 17억원 전액 국비로 지원
대구시상수도사업본부는 30일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
대구상수도사업본부는 30일 서울시립대 산학협력단, ㈜한국융합아이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상수도 혁신 기술개발사업’ 관련 연구과제를 수행 중인 ㈜한국융합아이티·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자의 전문성과 자원을 활용해 관련 기술개발과 상수도 분야의 운영 효율 증대를 위해 공동 협력한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는 ‘상수도 빅데이터 관리·해석 플랫폼 및 표준화 기술개발’ 과제를 수행하게 되며, 사업비 17억원은 전액 국비로 지원된다.

이들 3개 기관은 상수도 분야의 운영 데이터 수집·관리에 대한 표준화 플랫폼 개발, 수집된 데이터의 빅데이터로의 활용 가치 증대를 위한 알고리즘 및 통합관리 플랫폼 개발, 주요 쟁점에 대한 데이터 해석 및 의사결정 정보 제공 등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축적된 상수도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고 시설 운영자로서 현장에서 필요한 플랫폼 요구 및 현장 적용을 위한 실증공간(Testbed)을 제공해 플랫폼 검증 역할을 담당한다.

김정섭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상수도 빅데이터 관리·해석 플랫폼 및 표준화가 완성되면 상수도 수질·운영·시설정보, 전기사용량, 기상, 민원 등 다양한 정보를 분석·시각화해 제공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상수도 관련 통합 정보를 알 수 있어 현장 실무자의 의사결정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