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18:05 (목)
청송군, 민선7기 ‘공약 군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상태바
청송군, 민선7기 ‘공약 군민배심원단 회의’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1.10.14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과 함께하는 행복 청송 구현
군민들 참여 제공으로 공약의 투명성, 신뢰성 높여
청송군청에서
청송군청에서 14일 ‘2021년 공약 군민배심원단 회의’를 개최했다.(사진=청송군 제공)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은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 마무리를 위한 ‘2021년 공약 군민배심원단 회의’를 개최했다.

군민배심원단은 군민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공약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여 공약의 주인인 군민과 함께 완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특별한 의미를 부여한다.

14일 1차 회의에서는 군민배심원 위촉식, 매니페스토 운동과 군민배심원에 관한 강의, 분임구성 및 역할안내를 실시했다.

오는 28일 2차 회의는 공약조정안건에 대한 담당자의 설명과 질의응답 및 심도 있는 토의를, 내달 11일 3차 회의에서는 전체투표로 공약 조정 적정여부의 최종승인과 분임별 공약이행평가에 따른 권고안을 제출할 계획이다.

이번 군민배심원단은 과거 소수 전문가가 참여하는 의사결정구조에서 벗어나 지역의 문제를 가장 가까이에서 체감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참여기회를 보장해 주민소통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이러한 노력들을 인정받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이행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SA)등급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윤경희 군수는 “군민배심원 회의를 통해 개진된 의견들은 면밀하게 검토한 후 공약에 반영해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약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