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18:05 (목)
충북도, 중소기업 정부공모사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상태바
충북도, 중소기업 정부공모사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
  • 오효진
  • 승인 2021.10.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매년 증가하는 정부 공모사업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참여기업과 전문컨설팅 업체를 모집해 중소기업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기업이 정부공모사업을 신청하기 전에 희망하는 분야에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는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률을 높여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기업의 국비 확보를 지원하고, 정부정책 방향 탄소중립, 기업 ESG경영 등 신산업에 대한 대응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도내 본사 또는 공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이다. 제조업, 유통업, 제조업 관련 서비스 지식기반서비스 산업에 속하는 업종이다.

기간은 예산 소진시까지다. 선정된 기업은 사전조사, 기획·평가(PPT작성)지원, 재도전 지원까지 전문가 매칭을 통해 전 과정을 지원받는다.

도는 매주 정부공모사업 동향을 도내 기업대상 이메일링과 '충북도 비즈알리미' 카카오톡으로 제공한다.

매년 반복되는 공모사업에 대한 사전 기획지원, 신규 공모사업에 대한 제안서 작성 등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기업진흥원 누리집에 게시한 신청서를 내려받아 충북기업진흥원으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충북도 경제기업과(043-220-3242) 또는 충북도기업진흥원(043-230-97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충북도 강성환 경제기업과장은 "중소기업에서 인력과 재정부족으로 준비과정이나 신청절차 등 공모사업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다"며 "도내 많은 중소기업이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정부공모사업에 선정돼 기업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