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시민대상 이벤트 마련
상태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시민대상 이벤트 마련
  • 김상섭
  • 승인 2021.10.22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청자 전원, 그림으로 배우는 인천 속 과학 컬러링북 증정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컬러링북 증정이벤트 포스터.(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컬러링북 증정이벤트 포스터.(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센터장 한기순 인천대 교수)가 컬러링북 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22일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감소한 인천시민을 위해 실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컬러링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제공하는 컬러링북 '그림으로 배우는 인천 속 과학'은 인천지역의 콘텐츠를 활용해 과학원리와 지식을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구성항목은 ▲목섬(관성의 법칙) ▲인천대교(사장교의 원리) ▲홍예문(돔의 원리) ▲주안 염전(증발) ▲인천전화소(전화기의 원리) ▲사이다의 시작(탄산) ▲최초의 축구팀 창단(마그누스 효과) ▲얼음 제빙의 시작(물질의 상태변화) ▲경인철도(자기부상 열차) ▲인천측우소(기상관측의 변천사) 등이다.

컬러링북 증정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인천인이면 누구나 포스터 QR코드스캔 또는 url 접속을 통해 1인 1개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다음달 신청자 전원에게 배송될 예정이다.

한기순 센터장은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그림으로 배우는 인천 속 과학' 컬러링북 이벤트가 인천의 과학을 통한 휴식과 힐링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는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시의 지원을 받아 운영된다.

인천지역의 과학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우리의 주변과 일상을 과학적 시선과 사유로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인천시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컬러링북 증정 이벤트 외에도 수많은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며, 모든 행사의 세부 내용 및 참가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www.csc-incheon.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