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주호영 의원, 청년들 정치 참여 위한 ‘업라이트 위원회’ 개최
상태바
주호영 의원, 청년들 정치 참여 위한 ‘업라이트 위원회’ 개최
  • 윤진오
  • 승인 2021.10.25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수성구지역 및 대학의 2030 청년들 주체적 결성
대구 수성구 주호영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업라이트위원회'을 열었다.(사진=윤진오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국회의원은 지난 23일 주 의원 사무실에서 지역 청년 20명이 모인 가운데 ‘업라이트 위원회’를 개최했다.(사진=이동엽 기자)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국회의원은 지난 23일 주 의원 사무실에서 지역 청년 20명이 모인 가운데 ‘업라이트 위원회’를 개최했다.

업라이트 위원회(MZ위원회)는 대구 수성구지역 및 대학의 2030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생활정치 제안, 사회이슈 논평, 정치인과 소통, 타위원회 교류 등 청년을 위한 정책개발과 정책논평 등에 대해 토론하기 위해 결성한 위원회다.

위원회는 매달 월례회를 통해 청년들의 정치 설문조사 캠페인과 지방자치와 지역의회 이해를 위한 구의회 의원 초청특강도 진행한다.

또한 청년들의 참여와 다른 지역청년과 교류를 위한 기획분과와 다양한 이슈를 논의하고 대변하는 정책분과로 구성돼 현재 20명이 활동한다.

이날 김상훈 업라이트 위원장은 “더욱 많은 2030이 현실 정치에 참여하고 청년인재를 양성하는 대구의 대표 위원회로 발전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주호영 의원은 “우리 일상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부분을 관찰하고 개선할 것을 찾아내고 반영해야 정치의 시작”이라며 “앞으로 업라이트 위원들의 무궁한 활동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