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5 17:07 (토)
롯데, 투수총괄(Director of pitching) 리키 메인홀드 영입
상태바
롯데, 투수총괄(Director of pitching) 리키 메인홀드 영입
  • 서정훈
  • 승인 2021.11.06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메츠 시절의 메인홀드 투수 총괄 (사진=롯데자이언츠 제공)
뉴욕 메츠 시절의 메인홀드 투수 총괄 (사진=롯데자이언츠 제공)

[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롯데자이언츠(대표이사 이석환)는 2022시즌 투수 총괄(Director of pitching)로 리키 메인홀드(35·Ricky Meinhold)를 영입했다.

6일 롯데에 따르면 리키 메인홀드 투수 총괄은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이너리그의 투수 코치로 지도자 경력을 시작해 프로 스카우트와 피칭 애널리스트를 경험했다.

2019년부터는 뉴욕 메츠로 팀을 옮겨 마이너리그 피칭 코디네이터와 메이저리그 어시스턴트 투수 코치를 맡았다. 또, 2016년부터 약 5년간은 미국 청소년 국가대표팀의 투수 코치를 역임한 바 있다.

메인홀드 투수 총괄은 메이저리그 및 마이너리그에서의 풍부한 지도자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구단의 투수 운영과 육성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행할 계획이다. 이로써 그는 1군과 퓨처스 뿐 아니라 재활군, 드라이브라인 파트까지 총괄하게 됐다.

한편, 롯데는 리키 메인홀드 투수 총괄을 영입하며 2022시즌 투수파트 코치진 인선을 모두 마쳤다. 1군은 이용훈, 임경완 코치가 역할을 유지한다. 퓨처스는 투수코치 강영식, 불펜코치 이재율, 재활군 코치 정태승, 피칭 코디네이터 브랜든 맨으로 구성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