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문 대통령 "방역·의료 대응 체계 빈틈없이 가동…코로나19 안정화 총력"
상태바
문 대통령 "방역·의료 대응 체계 빈틈없이 가동…코로나19 안정화 총력"
  • 서다민
  • 승인 2021.11.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 (사진=동양뉴스DB)
문재인 대통령 (사진=동양뉴스DB)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문 대통령은 18일 코로나19 확진자와 위중증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정부는 방역과 의료 대응 체계를 빈틈없이 가동해 상황을 안정화시키는 데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문 대통령이 이같은 방역 관련 메시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특히 "고령층 중심으로 확진자가 증가하고 위중증 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의료 대응에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또 "추가접종 간격을 단축한 만큼 추가접종이 조기에 차질없이 이뤄지도록 하고, 병상 확보가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달라"며 "의료기관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외국의 경우를 보아도 일상회복의 길은 순탄하지 않다면서 "우리가 숱한 고비를 잘 헤쳐 온 것처럼 단계적 일상회복도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국민들도 불안해하지 말고,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적극적인 접종 참여로 힘을 모아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지속가능한 의료체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므로 의료 인력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