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의회-인천시, 인사운영 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시의회-인천시, 인사운영 협약 체결
  • 김상섭
  • 승인 2021.11.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1월 13일 시의회 인사권 독립, 소통협력체계 구축
인천시의회-인천시, 업무협약.(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22일 인천시의회는 접견실에서 신은호 의장과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양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의회와 인천시가 내년 1월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인사분야 소통협력체계를 구축했다.

22일 인천시의회는 접견실에서 신은호 의장과 박남춘 시장을 비롯해 양 기관 실무자들이 참석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에 따른 인사운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은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으로 내년 1월 13일부터 지방의회 인사권이 독립됨에 따라 의회와 시 정부간 효율적인 인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인천시의회와 인천시는 연 2회 정기 인사교류를 실시해 인력 균형 배치 및 양 기관간 공무원 승진균형을 유지키로 했다.

또, 업무 전문성과 효율성 확보 차원에서 임기제 공무원 채용시험과 단기 교육훈련은 의회가 자체 실시한다.

그러나 7·9급 공채시험과 후생복지제도 운영 등은 인천시에서 통합 추진해 인사 분야 상호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신은호 의장은 "의회 인사권독립을 계기로 의정분야 전문인력 확보와 업무역량 강화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책임성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춘 시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조기정착을 위해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의회의 새로운 시작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