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순천형 권분운동, 김장릴레이 시작
상태바
순천형 권분운동, 김장릴레이 시작
  • 강종모
  • 승인 2021.11.24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25일 김장 김치 나눔 권분운동 '다같이 김-치-!'의 김장 릴레이를 시작한다.

'다같이 김-치-!'는 일곱번째 순천형 권분(勸分)운동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김장 김치를 전달하고자 시작됐다.

순천시민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한달여간 총 1억원 이상의 기부금이 모였다.

이번 김장릴레이 행사에는 기업체 권역, 읍·면·동 권역·자원봉사자 권역에서 총 14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함께한다.

권역별로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

김장릴레이의 첫 시작은 오는 25일 NC순천점 야외 행사장에서 NC순천점 및 이랜드재단 임직원 등과 함께 펼쳐진다.

이날 담근 김치는 각 읍·면·동으로 배분되어 어려운 이웃 100명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사진= 전남 순천시 제공)

NC순천점은 이번 행사참여를 계기로 앞으로도 순천시민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읍·면·동 권역의 김장 릴레이는 24개 각 읍·면·동 추진거점에서 순차적으로 김장행사를 개최해, 총 850여명의 봉사자들이 10톤의 김치를 직접 담가 전달할 예정이다.

지석호 시 자치행정국장은 "김장릴레이는 오는 30일 팔마실내체육관에서 약 400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마무리된다"며 "이날 행사에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완료한 자원봉사자들이 총출동해 3톤의 김치를 담가, 드라이브 스루 방식으로 사회복지기관 27곳에 전달하게 된다"고 말했다.

김경만 시 자치혁신과장은 "지난해 코로나19로 취소된 김장나눔대축제를 올해는 김장릴레이라는 새로운 방법으로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시민들이 뜻깊은 나눔과 봉사에 참여해준 만큼, 위드코로나 시대에 권분운동이 일상으로의 회복을 위한 마중물로 작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