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우수기업과 중소기업인 대상 선정
상태바
인천시, 우수기업과 중소기업인 대상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1.11.2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서류평가, 2차 현지실사, 최종 87명 기업인 선정
박남춘 인천시장이 24일 연수구 갯벌타워에서 열린 '2021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 수여식'에서 수상 기업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24일 연수구 갯벌타워에서 열린 '2021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 수여식'에서 수상 기업인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올해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으로 활약한 우수기업과 중소기업인 대상을 선정했다.

24일 시는 위기에서 더욱 빛난 기업인 87명을, 2021년 우수기업 및 중소기업인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우수기업'으로 ▲중견성장사다리기업에 ㈜리팩(공동대표 이일해, 이상건) 등 6개사 ▲비전기업에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 등 18개사 ▲유망중소기업에 주식회사 글로벌브릿지(대표 홍윤국) 등 57개사 ▲중소기업인대상으로 대상에는 ㈜피엘코스메틱 박경래 대표 ▲우수상에는 ㈜에스투제약 박진영 대표, 아임엠써키트㈜ 조경표 대표 ▲장려상에는 ㈜아르펠 김도용 대표, 휴미텍코리아㈜ 정창식 대표, 주식회사 세원글로벌 김용석 대표가 각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중소기업인대상에 선정된 ㈜피엘코스메틱 박경래 대표는 35년이 넘는 세월을 화장품 제조업에 종사해 왔다.

그러면서 '제품 하나하나에 혼을 담는 가치 중심 경영'을 목표로 친환경 제품 개발에 앞장서며, 사회적 약자와 함께하는 기업 운영을 실천하고 있다.

우수기업과 중소기업인대상은 1차 서류평가, 2차 현지실사를 거친 후 선정심의위원회의 최종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특히, 올해 수상자 중 ㈜에스투제약 박진영 대표는 중소기업인대상 우수상과 우수기업인 유망중소기업에 동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우수기업과 중소기업인대상 선정자에게는 수상특전으로 경영안정자금 한도내에서 추가로 이자차액을 지원, 각종 지원사업에 가점부여, 3년간 세무조사 유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인천시는 더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 발전을 이끌어갈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박남춘 시장은 "위기에서 더욱 빛난 기업인들의 노력으로 우리 경제가 회복세를 맞이하게 돼 기업인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신속하고 적극적인 기업지원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