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 동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명품 테마로드로 거듭난다
상태바
대구 동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명품 테마로드로 거듭난다
  • 이동엽
  • 승인 2021.11.2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날마다 치맥축제’란 주제로 진행된 명품 테마로드 조성사업 완료
명품 테마 로드로 거듭난 평화시장 닭똥잡  골목 입구 (사진제공=동구청)
명품 테마로드로 거듭난 평화시장 닭똥잡 골목 입구 (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동구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이 명품 테마로드로 거듭난다.

대구 동구청(구청장 배기철)은 지난 2019년부터 야심차게 추진한 ‘평화시장 닭똥집골목 명품 테마로드 조성사업’이 완료돼 오는 12월 1일 주민들에게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365일 날마다 치맥축제’라는 주제로 진행된 명품 테마로드 조성사업은 ▲테마거리 특화환경 조성 ▲문화 콘텐츠 ▲골목 브랜드 가치창조 ▲상인 역량강화 등 4가지 방향으로 설계됐다.

테마거리 특화환경 조성은 옐로우 밴드를 적용해 골목길 바닥정비, 메인게이트 등 다양한 입체형 안내 사인물과 원조골목 차양패브릭 설치, 테마별 경관조명 및 고보조명, 광장무대와 데크 설치, 포토존 및 공용화장실 정비 등이 진행됐다.

특히 광장 무대를 조성해 대구치맥페스티벌 행사와 연계해 지역 동반성장 축제를 개최하고,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내 버스킹 공연 및 각종 이벤트 행사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명품 테마 로드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사진제공=동구청)
명품 테마로드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동구는 앞으로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도심의 풍부한 유동인구를 유인할 수 있는 먹거리 및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맛과 멋을 모두 갖춘 찾고 싶은 골목이 되도록 홍보할 예정이다.

문화 콘텐츠는 젊은 세대를 겨냥했다. 대구 시티투어 팔공산 코스에 닭똥집 골목을 추가하고, 골목을 소개하는 기록물(소책자), 리플릿 및 포스터를 제작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젊은 세대를 겨냥한 소스 레시피를 개발한다.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개발해 개성과 취향이 뚜렷한 MZ세대를 새로운 고객층으로 확보하고 동구 대표 먹거리 골목으로 육성할 예정이다.

상인회 의견을 반영해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메뉴로 소스 6종(MZ세대를 겨냥한 트렌디한 닭똥집소스 2종, 간장 고추장을 기본으로 하는 찜닭소스 2종, 치킨 또는 닭똥집에 어울리는 디핑소스 2종)을 개발하고 상인 서비스 마인드 교육 및 업소 환경개선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 신메뉴 설명회 및 시식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프렌차이즈 업체와는 차별화된 전국 유일의 닭똥집 골목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통해 전국적인 명소로 거듭나 많은 관광객을 유입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전경(사진제공=동구청)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전경(사진=대구 동구청 제공)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명품 테마로드 준공식은 오는 12월 1일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 일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100명 미만의 참석 인원으로 진행된다.

단, 비대면으로 대구 동구청 유튜브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100명에겐 추첨으로 커피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닭의 모래주머니인 닭똥집의 특성을 살린 골목이다. 1972년 생겨난 평화시장과 역사를 같이 하는 식품을 주제로 골목만의 스토리와 개성이 살아있는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골목이다.

배기철 동구청장은 “대구에서 가장 오래된 먹거리 골목인 평화시장 닭똥집 골목이 다시 태어났다. 앞으로 대구 대표 골목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