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화합의 장 마련
상태바
인천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화합의 장 마련
  • 김상섭
  • 승인 2021.11.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 한마음·감사데이, 온·오프라인 참여 생중계
박남춘 인천시장이 29일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열린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한마음&감사데이'에서 2만 시간 자원봉사자들과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제공)
박남춘 인천시장이 29일 남동구 샤펠드미앙에서 열린 '2021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한마음·감사데이'에서 2만 시간 자원봉사자들과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사진= 인천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29일 인천시는 ㈔인천시 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와 '2021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을 기념해 '2021 자원봉사 한마음·감사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념행사는 인천시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 소속 60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온·오프라인에 동시 참여하고 일반 시민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로도 동시 생중계됐다.

주요 행사로는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지원, 재난 취약계층 나눔키트 제작 및 기부, 방역봉사활동 등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해 온 개인 및 기업, 단체 등을 격려했다.

특히, 인천시 자원봉사환경사업 새로운 브랜드 환경특별시 인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그린상륙작전V'를 런칭, 지역사회 내 자원봉사분야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됐다.

따라서 우수봉사 표창은 개인 185명, 17개 단체 등 총 202점이 수여되며, 그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를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및 가족을 초청 25점을 수여했다.

올해 신규로 탄생한 2만 시간 이상 봉사자 2명의 핸드프린팅을 현장에서 직접 시연했으며, 인천지하철 역사에 개시될 예정이다.

이어 '자원봉사로 하나된 인천의 힘! 협력, 공감, 시민, 성장, 나눔'을 모토로 세리모니를 실시하고, 환경특별시 인천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그린상륙작전V' 브랜드런칭을 선보였다.

한편, 시는 광역 및 10개 군·구 자원봉사센터, 70만 자원봉사자, 기업, 유관기관 등과 함께 협심해 지구를 생각하는 환경실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박남춘 시장은 "올 한해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자원봉사자들의 희생과 헌신은 위기를 극복하고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나가는 힘의 원동력"이라며 격려했다.

전년성 이사장은 "자원봉사 활동이 나눔과 봉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70만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성장해 변화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