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정성환 울릉군의원, 경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상태바
정성환 울릉군의원, 경북도 ‘의정봉사대상’ 수상
  • 윤진오
  • 승인 2021.12.2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활동 우수한 기초의원 대상 수여
경북 울릉군의회
정성환 울릉군의원이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받았다. (사진=울릉군의회 제공)

[울릉=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울릉군의회 정성환 의원이 23일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을 받았다.

경북도 의정봉사대상은 도내 시·군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발전에 선도적 역할과 의정활동이 우수한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수여하는 상으로 그 공로를 인정받는 상이라 의미가 깊다.

정 의원은 울릉군의회 의장 출신으로 울릉군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을 맡아 대형 크루즈선 유치를 위해 청와대 앞 1인 시위와 포항시, 해양수산부 등 해당 부처를 찾아 울릉군의 현실을 설명하고 대형 크루즈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대형여객선 유치에 앞장서 활동을 해왔다.

특히 울릉군의 민간의료기관과 지역보건의료기관의 필수 전문의도 부족해 지역주민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부족 문제를 해결키 위해 전력을 기울여 왔다.

정 의원은 “울릉의료원에는 내과, 정형외과 등 필수과 의사가 부재한 상황이고, 이에 의료인력의 원활한 확보를 위해 도비, 국비 지원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은 남들이 ‘안된다’ ‘어렵다’고 주저할 때 매번 앞장서 적극적으로 해결키 위해 나서 ‘확실하다’는 평을 받으며 적극적으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