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02 (목)
대구시, 내년부터 국가산단 통근 버스 운행
상태바
대구시, 내년부터 국가산단 통근 버스 운행
  • 윤진오
  • 승인 2021.12.2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퇴근 편의와 교통비 절약 등 기업 및 근로자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 제공
도시철도 주요 역 연계 전세버스 45인승 4대, 4개 노선 구분해 출근 1회, 퇴근 1회 연중 운행
대구시에서 국가산업단지 내년부터 운행하는
대구시에서 내년부터 운행하는 국가산업단지내 셔틀버스 운행도(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는 내년 1월부터 달성군 대구국가산업단지 내에 통근용 셔틀버스 4대, 4개 노선(노선별 출·퇴근 각 1회)을 운행한다.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근로자들은 도심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상대적으로 불편해 이번 통근용 셔틀버스 운행은 출·퇴근 편의와 교통비 절약 등 기업 및 근로자에게 일하기 좋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대구국가산업단지는 도심에서 약 40㎞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도심 주거지역에서 대중교통으로 접근하기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돼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이 힘들고 개인차량 이용 시 교통비 부담이 크다.

또한 대구국가산업단지 구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배차 간격이 길고 버스정류장과 산업단지 중심지 간 이동거리가 2.6㎞로, 도보 이용 시 약 40분이 소요돼 정류장과 거리가 먼 기업의 경우 근로자들의 대중교통 이용은 더욱 힘든 실정이다.

이러한 대구국가산업단지의 교통 접근성 개선이 필요함에 따라 시는 근로자들의 출·퇴근 소요시간 단축, 교통비 절감을 위해 통근용 셔틀버스 운행을 시작한다.

시는 출·퇴근 근로자들의 교통 편의를 제공키 위해 도시철도 1, 2호선 주요 역을 연계한 통근용 전세버스 45인승 4대, 4개 노선으로 구분해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출근 1회, 퇴근 1회(퇴근은 역순)를 연중 운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