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청주시, '시민소통 톡톡톡' 카카오톡 채널 운영 개시…시정 참여 활성화
상태바
청주시, '시민소통 톡톡톡' 카카오톡 채널 운영 개시…시정 참여 활성화
  • 노승일
  • 승인 2022.01.1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공식 SNS 매체 통한 ‘시민소통 톡톡톡’ 카카오톡채널
청주시 공식 SNS '시민소통 톡톡톡' 카카오톡 채널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청주시 공식 SNS 매체를 통해 시민과 함께 공감·소통하고, 시민들이 쉽게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충북 청주시 염창동 공보관은 시가 SNS 활성화를 위해 '시민소통 톡톡톡'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해 미디어를 통한 소통 홍보역량을 강화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염 공보관은 "앞으로 주요 시정·행사 및 문화, 관광 콘텐츠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편익 정보를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도록 콘텐츠화해 발송한다"고 덧붙였다.

이는 코로나19 관련 안내와 각종 재해 등 긴급 상황 발생 시에도 적극 활용될 계획이고 친구 추가 방법은 카카오톡에서 '청주시'를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손쉽게 시의 다양한 시정소식과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시는 적극적인 SNS 홍보와 이벤트를 통해 카카오톡 채널의 친구를 점차 확대 모집해 분야별로 타깃 홍보하는 한편 시가 관리하는 SNS 홍보 매체, 시민신문, 민원상담 챗봇 등과 연계해 홍보 시너지 효과가 상승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 맛슐랭으로 현안사업 영상을 제작,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김우진 선수가 출연한 '청주 페이의 금메달급 혜택을 홍보한 공모자들' 조회수 1만7000회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