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이보라미 전남도의원, 영암군수 출마 선언
상태바
이보라미 전남도의원, 영암군수 출마 선언
  • 서한초
  • 승인 2022.01.24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민에 청혼 눈길…포용과 협치 군정 약속

[전남=동양뉴스] 서한초 기자 = 제8대 전국동시지방선가 128여 일 앞으로 다가 온 가운데 정의당 소속 이보라미 전남도의원이 영암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정의당 이보라미 전남도의원이 지난 19일 오후 영암읍성 내 열무정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정의당 전남도당)
정의당 이보라미 전남도의원이 지난 19일 오후 영암읍성 내 열무정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정의당 전남도당 제공)

지난 19일 오후 영암읍성 내 열무정에서 기자회견을 가진 이보라미 전남도의원은 '영암군민께 청혼합니다'라며 출마를 공식화했다.

현재 정의당 전남도당 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 의원은 "공동체의 가부장이 아닌 군민과 함께 걷는 일상의 동반자가 되고자 한다"며 "배제와 권위가 아니라 참여와 협력의 영암 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유일한 진보정당 의원으로 큰 정당의 후광이나 인맥이 아닌 오로지 소통과 협력을 무기로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면서 "영암군수에 당선된다면 의원으로 그랬던 것처럼 더 많은 주민, 더 많은 의원님과 함께 군정을 이끌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그는 "냉소와 무관심이 일상이 돼 주인인 군민은 선거 때만 주권자가 되고 있다"며 "주권자의 자리를 원래 주인인 군민에게 돌리드리겠다. 군민주권 시대, 그 첫번째 군수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중앙대를 졸업한 이 의원은 현대삼호중공업 노동자 출신으로 제 5-6대 영암군의원에 이어, 11대 전남도의원에 당선됐다.

현재까지 오는 6월 1일 제8대 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영암군수에 출마를 선언하거나 하마평에 오르는 후보는 이보라미 의원을 포함해 전동평, 우승희, 배용태, 전동호, 임대현, 최영열, 조성남, 박소영 등 총 9명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