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05 (금)
인천교통공사, 청렴컨설팅 멘토기관 선정
상태바
인천교통공사, 청렴컨설팅 멘토기관 선정
  • 김상섭
  • 승인 2022.01.2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티기관의 청렴도 동반상승 위해 청렴컨설팅 주력
인천교통공사 전경.(사진=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교통공사 전경.(사진= 인천교통공사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가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올해 청렴컨설팅 멘토기관으로 선정됐다.

25일 인천교통공사는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2등급에 이어, 국민권익위원회가 추진하는 청렴컨설팅에 전국 지방공사·공단 중 유일하게 멘토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지난 2006년부터 청렴도 우수기관이 미흡 기관을 대상으로 반부패 역량을 진단하고 개선방안을 함께 마련하는 청렴 컨설팅 제도를 추진해 오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까지 총 193개 기관 컨설팅을 추진, 올해는 11개 멘토기관, 23개 멘티기관을 11개 그룹으로 선정, 반부패 역량진단과 개선방안을 위한 컨설팅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청렴컨설팅을 희망하는 공공기관은 지역, 기관유형 등을 고려해 청렴도가 높은 기관을 멘토로 지정해 컨설팅 그룹을 구성하고 멘토기관은 청렴도향상 노하우공유 등 멘티기관 특성에 맞는 대책을 마련한다.

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추진하는 청렴컨설팅에 전국 지방공사·공단 중 유일하게 멘토기관으로 선정돼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멘토기관으로서 우수시책 사례공유 등 긴밀한 협업을 통해 공사의 청렴도 향상은 물론 멘티기관의 청렴도 동반 상승을 위해 청렴컨설팅에 적극 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