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경산시, 비대면으로 즐기는 한국의 설 명절 문화
상태바
경산시, 비대면으로 즐기는 한국의 설 명절 문화
  • 이동엽
  • 승인 2022.01.26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산시 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대상 ‘온 가족 명절 문화 체험’ 진행
경산시 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대상 ‘온 가족 명절 문화 체험’ 진행(사진=경산시 제공)
경산시 가족센터, 다문화가정 대상 ‘온 가족 명절 문화 체험’ 진행(사진=경산시 제공)

[경산=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경북 경산시가족센터(센터장 정유희)는 현대모비스 경북부품사업소의 후원을 받아 경산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50가정을 대상으로 26일부터 27일까지 ‘온 가족 명절 문화 체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주민들이 떡국 만들기로 한국의 명절 문화를 미리 경험하고 설날 윷놀이 등 민속놀이로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설 명절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코로나19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명절 프로그램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정유희 센터장은 “다문화가족들이 떡국 만들기, 윷놀이 등 한국의 설 명절 문화 체험으로 뜻깊은 설 명절을 보내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이 한국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경산시가족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프로그램 외에도 경산시에 거주하는 다양한 가정의 부모교육 및 가족 상담, 공동 육아 나눔터, 가족역량강화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고,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