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인천시의회 교육위, 학교 공기질개선 앞장
상태바
인천시의회 교육위, 학교 공기질개선 앞장
  • 김상섭
  • 승인 2022.01.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관련 설명회, 온오프라인 개최
학교내 공기정화장치 설치관련 설명회.(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학교내 공기정화장치 설치관련 설명회.(사진= 인천시의회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임지훈)가 지역내 각급학교 공기질 개선에 발 벗고 나섰다.

26일 인천시의회는 최근 교육위원회가 회의실에서 '학교 내 공기정화장치 설치 관련 설명회'를 온·오프 블렌디드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교육위원회 소속 김진규 의원이 좌장을 맡은 이날 설명회는 오프라인으로 국민대 한화택(기계공학) 교수, 경희대 조영민(환경공학) 교수가 참여했다.

또, 연세대 임영욱(환경보건학) 교수, 한국건설기술연구원 구현본(구조연구본부) 수석연구원, 인천시교육청 관계 공무원 등도 함께했다.

그리고 학교내 공기정화장치 관련 담당자들과 공기정화장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일반인 등은 온라인으로 각각 참석해 학교내 공기정화장치 설치와 관련해 열띤 논의를 펼쳤다.

설명회에서는 교실내 공기청정기 및 다목적강당내 공기순환장치 설치와 관련해 공기정화장치의 정의와 분류, 장소별 선택 및 설치 방법 등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론했다.

임지훈 교육위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내 공기질 개선으로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좌장을 맡은 김진규 의원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무분별한 예산 낭비를 막고, 각 학교 상황에 맞는 공기정화장치를 설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교육청과 함께 협력해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