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시,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연구회 출범
상태바
대구시,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연구회 출범
  • 조인경
  • 승인 2022.03.2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사이버보안 인재 육성 및 사이버침해 대응역량 강화 추진
대구시는 지난 24일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연구회'의 발족식을 개최했다.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시는 지난 24일 대구·경북 지역대학의 사이버보안 인재육성 및 사이버침해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연구회'의 발족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대구시는 특화사업으로 스마트시티, 메타버스 등을 육성·추진하고 있고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구센터 등 주요시설이 지역 내에 위치해 있어 사이버보안 강화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대두됐다.

이에 지역 사이버보안 인재 육성 및 공공기관의 사이버침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가정보원의 협조로 이번 연구회가 창립됐다.

초대 연구회장은 경일대학교 정기현 교수가 맡았고 대구시, 경북도, 지역대학(경북대·대구대·경일대·대구가톨릭대·영남이공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참여했다.

또한 이번 발족식에서는 최근 공공기관 사이버위협 동향과 사이버보안 연구회 운영방안 등을 공유하고, 대구·경북 사이버보안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대구대학교 김창훈 교수가 특강을 진행했다.

김정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연구회 창립으로 사이버보안연구회가 대구·경북지역의 사이버보안 인재육성과 사이버보안의 지키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인재를 활용해 지자체 및 공공기관의 사이버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