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단국대 청년봉사단, 탄소중립 봉사활동 '화제'
상태바
단국대 청년봉사단, 탄소중립 봉사활동 '화제'
  • 최남일
  • 승인 2022.04.08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청년봉사단은 지난 7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단국대 제공)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청년봉사단은 지난 7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단국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단국대학교 청년봉사단이 기존과 달리 올해부터는 탄소중립에 중점을 둔 봉사활동을 집중 전개하기로 해 화제다.

단국대 천안캠퍼스 청년봉사단은 지난 7일 교내 학생회관에서 발대식을 갖고 탄소저감 프로그램 가동, 제로 웨이스트(쓰레기 배출량 줄이기) 실행 등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실천하자고 선언했다.

청년봉사단은 5월부터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시민을 대상으로 한 탄소중립캠페인, 각종 쓰레기 배출 줄이기 홍보, 친환경 비누(에코백) 기부 등 다양한 봉사현장에서 탄소저감 및 중립을 지향할 활동을 연중 펼친다는 계획이다.

장호수 단장(천안총학생회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찾아갈 예정이며 의미있는 탄소저감 활동을 통해 시민 사회의 의식도 개선해 보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승환 천안부총장은 "대학사회의 모범이 될 ESG 봉사활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실천방안을 연구하고 다양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