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남 광양시, 신규 공직자 역량 강화교육
상태바
전남 광양시, 신규 공직자 역량 강화교육
  • 강종모
  • 승인 2022.05.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달 25부터 28일까지 옥룡면 추산 남부학술림에서 2021년 임용된 신규공직자 대상으로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직자로서 공직사회 적응을 위한 프로그램이자, 올바른 국가관·공직관·윤리관을 확립해 성공적인 공직생활을 위한 맞춤형 과정으로 기본소양과 공직자 인성, 민원 응대·친절스피치, 세대공감, 소통·화합·성장을 위한 팀 빌딩 등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특히 '선배 공직자에게 듣는다' 특강은 김경호 부시장이 지난 39여 년간 공직생활에서 몸소 느끼고 보고 경험했던 사례 등을 소개하면서 공직생활의 자세에 대해 '초심, 목표(비전), 전문가, 대인관계(사회성)' 등 4가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시간이었으며, 가장 중요한 덕목으로는 '인성'을 강조했다.

정용균 시 총무과장은 "비록 짧은 교육 기간이지만, 신규공직자로서 조직 내 구성원과의 존중·배려를 통해 공직자의 자발적인 변화와 실행을 실천해 새로운 행정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이번 역량 강화교육을 시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정의 최종 목적지인 '시민 행복'을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실시해 소통과 조직문화의 변화를 주도하고, 건강하고 생산적인 조직사회를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