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재선 도전 양승조, 고향 천안서 압도적 지지 호소
상태바
재선 도전 양승조, 고향 천안서 압도적 지지 호소
  • 서정훈
  • 승인 2022.05.03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 제공)
양승조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3일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된 후보론’ ‘일 잘하는 도지사론’을 강조하며 자신의 고향인 천안의 압도적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양승조 충남도지사 후보 캠프 제공)

[충남=동양뉴스] 서정훈 기자 = 양승조 충남도지사 예비후보가 3일 천안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된 후보론’ ‘일 잘하는 도지사론’을 강조하며 자신의 고향인 천안의 압도적 지지를 호소했다.

양승조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천안은 어머니의 품속과 같은 곳”이라며 “4선 국회의원, 충남도지사의 중책을 맡겨준 든든한 응원군, 힘과 용기의 원천”이라고 밝혔다.

이어 민선 7기 4년의 성과를 소개하며 “1등 충남, 1등 도지사로 인정받았다”면서 “누가 더 일 잘하는 도지사가 될 수 있는지 잘 판단해달라”고 당부했다.

양 예비후보는 민선 7기의 천안 발전 주요 성과로 ▲천안·아산 R&D 집적지구 조성 시작 ▲평택-오송 복복선 천안·아산 정차역 설치 결정 ▲천안 종축장 부지에 제조혁신파크 조성 착수 ▲구 중부물류센터 활용방안 마련 ▲축구종합센터 유치 및 착공 ▲9349억원 규모의 ‘산업단지 대개조’ 공모 선정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천안 발전 공약으로 ‘100만 자족도시 천안 건설’ 비전과 그 실행 계획으로 ▲5281억원 투입 충남 테크노파크에 디스플레이혁신공정플랫폼 완성 ▲수도권 광역급행열차(GTX) 천안-아산 연장 ▲수도권 전철역에 부성역, 청수역, 독립기념관역 등 추가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천안시 외곽순환도로 완성 ▲5차 국도-국지도 계획(성거-목천, 북면-입장, 목천-삼동, 아산음봉-성환 등) 차질 없이 추진 등을 제시했다.

양 예비후보는 “이번 도지사 선거는 충남을 위해 일 잘할 수 있는 사람을 뽑는 선거”라면서 국민의힘 김태흠 후보를 향해 “아무런 계획도 준비도 없이 있다가 중앙당의 결정으로 어느 날 갑자기 뛰어든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저는 차곡차곡 지난 4년을 열심히 일했고 앞으로 열어갈 4년을 계획하고 준비한 사람”이라며 지지와 성원을 호소했다.

양승조 예비후보는 천안 광덕면 출신으로 ▲천안 4선 국회의원 ▲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민주당 최고위원 ▲제20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