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교통특별시 천안' 공약 발표
상태바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교통특별시 천안' 공약 발표
  • 최남일
  • 승인 2022.05.1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국민의힘 소속 박상돈(현 충남 천안시장) 천안시장 후보가 10일 '교통특별시 천안' 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천안형 환승할인' '심야·도심급행버스 도입' '천안역사 신축 추진' 'GTX-C 천안역 연장' 등 '3개 교통과제의 윤석열 정부 정책과제 반영' 등 지난 2년간의 교통 성과를 설명했다.

그는 "천안은 지금도 성장을 거듭하며 인구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따른 교통량 증가로 인해 도심 주요도로 곳곳에 정체가 발생하고 있다"며 "특히 남부대로의 정체가 심각한 가운데 남부권 도시개발이 지속되고 있어 증가하는 교통량을 소화할 도로계획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추진 중인 동서축 중심의 광역도로망 4개를 설명한 뒤 '천안형외곽순환도로' 완성을 위한 국도21호 우회도로 신설(신방-목천)을 발표했다.

이어 천안시의 중심지를 남부권으로 확장하며 교통난도 함께 해소할 수 있는 6개 내부도로 신설·확장 계획도 밝혔다.

그는 "오늘 발표한 7개 도로, 총 27.4㎞의 남부권 광역·내부도로망을 구축하는데 8800억 규모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산업단지 지원에 관한 운영지침과 광역도시개발에 따른 원인자부담 원칙 등에 따라 이번 사업이 전액 국비로 진행되는 만큼 절약된 시민의 세금은 시민을 위한 다른 사업에 투자하겠다"고 공약했다.

후보는 "이번 공약은 청룡동, 신방동 등 남부권 대규모 개발에 따른 남부대로 교통량을 분산하는 한편 도심과 남부권의 교통체계 개선은 물론 원활한 교통흐름을 통해 지역 균형발전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밖에도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 광역급행철도 GTX-C노선 천안역 연장 운행 추진, 천안형 외곽순환도로 구축, 부성역 신설 조속 추진, 수도권 전철 독립기념관 연장 및 청수역 신설 등 14개 공약도 내놓았다.

박상돈 후보는 "교통은 시민의 발이자 신체의 동맥으로 비유된다"며 "수도권을 뛰어넘는 교통인프라 확충으로 교통특별시 천안을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