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남 거창군, 농산물전문판매 MD육성과정 개강
상태바
경남 거창군, 농산물전문판매 MD육성과정 개강
  • 김상우
  • 승인 2022.05.1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농산물 활용 맞춤형 가공제품 생산 지원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거창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전문판매 MD육성 고도화반 과정 개강식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강식은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소비자 맞춤형 농산가공품을 기획 생산하고자 하는 농업인 23명과 농업기술센터 소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 고도화반은 전문교육기관인 오렌다(대표 진나하)에서 강의를 맡았으며, 적극적인 시장조사를 통한 ▲잘 팔리는 상품 기획 ▲트렌드 기반 상품 전략 ▲비대면 마케팅 ▲식품 비지니스 모델 기획 및 실습 등으로 마케팅·유통 역량을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

교육은 오는 7월 25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서 9시까지 4시간 동안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한 교육생은 "가공품을 만드는데 답답하고 어려웠던 부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서 참 좋은 기회인 것 같다"며 "군에서 교육 과정을 개설해 주어서 고맙다"고 말했다.

김윤중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좋은 농산물을 생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팔릴 수 있는 좋은 가공품을 만드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라며 "본 교육 과정으로 농가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MD육성과정은 지난해 기초반, 심화반을 총 45명이 수료했으며, 딸기스프레드, 담금주 키트 등 총 7종의 지역농산물 활용 가공시제품을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