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7 (금)
전남 광양시, 궁시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 추진
상태바
전남 광양시, 궁시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 추진
  • 강종모
  • 승인 2022.05.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오는 12일부터 문화재청 공모사업인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을 광양 궁시전수교육관에서 실시한다.

이번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은 전통 활과 화살의 명맥을 유지하는 전남도 무형문화재 제12호 궁시장의 우수한 무형유산을 활용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를 통해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발굴하며 계승·발전해 생활 속 무형유산으로 활성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특히, 올해 행사는 '궁시장 할아버지의 시누대 굽는 내음'이라는 메인 주제로 궁시장 할아버지의 화살 이야기, 전통 화살 만들기 체험, 지역 공예 작가들과 협업해 구성된 전통공예 체험, 전통무예 활쏘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시는 이를 통해 전통문화가 일상생활에서 함께할 수 있는 문화로 거듭나도록 노력하는 데 의미를 두고 시행할 계획이다.

탁영희 시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을 통해 그동안 코로나19에 지쳐있던 시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전통문화가 생활 속에서 쉽고 재밌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은 오는 12일~8월 26일 매주 목·금요일 오전 10~12시에 진행되며,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양궁시전수교육관(061-763-1154)으로 문의하면 구체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광양궁시전수교육관은 전수교육관 활성화사업과 더불어 지역문화유산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통문화유산을 알리고 보존토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