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덕문화전당, 50인 조각전 'Vuono Vento 좋은바람' 개최
상태바
대덕문화전당, 50인 조각전 'Vuono Vento 좋은바람'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2.05.11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인의 조각전 'VuonoVento/좋은바람' 포스터.(사진=대구 남구 제공)

[대구=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대구 남구 대덕문화전당이 대구·경북 대표 조각 작가 50인을 초청해 오는 16일부터 10일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시는 50인의 조각전 'VuonoVento/좋은바람'이란 주제 아래 각 오브제(Objet)를 신선하고 독특한 개성으로 구현한 현대 조각 예술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코로나19에 지친 시·구민에게 심리적 위안을 전하고 정서적 양식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고수영 작가가 객원 큐레이터로 참여하고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조각 전문작가 50인의 단체전으로 입체적 조각 작품의 다양성과 다변성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좋은 기회이다.

전시회 관람료는 전액 무료이며 전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대덕문화전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덕문화전당은 "대덕문화전당 전시실이 리모델링을 기점으로 전문 전시장으로서 품격과 이미지를 쇄신하고자 한다"며 "특히 보다 많은 시·구민과 미술애호가의 참여를 통해 수준 높은 미술작품을 선보여 코로나19로 위축된 모두가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문화전당은 대구 최초의 구립문화예술회관으로 개관 25년 만에 시각예술 활성화 및 전문 전시장으로서의 이미지 쇄신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