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가족재단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지원
상태바
인천가족재단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지원
  • 김상섭
  • 승인 2022.05.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모집, 가족친화인증 획득시 239개 인센티브 혜택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포스터 수정.(사진= 인천가족재단 제공)
가족친화인증 컨설팅 포스터.(사진= 인천가족재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가족재단(대표이사 이현애)은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인천시는 10인 이상, 업력 1년 이상인 기업(관)을 대상으로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과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가족친화인증 컨설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가족친화 직장문화를 조성하고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또, 가족친화제도는 기업·기관이 ▲유연근무제 ▲재택근무 ▲가족돌봄휴가 ▲남성육아휴직 등 근로자의 가족친화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관련 제도를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기업은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우수 인력을 유치하는데 기여할 수 있다.

인천여성가족재단 가족친화인증 무료컨설팅 지원은 지난해 대비 올해 총 70개 기업에게 확대 시행함으로써 컨설팅을 통해 관내에 일생활균형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그리고 가족친화인증 무료컨설팅을 통해 전문 컨설턴트의 1대1 상담으로 ▲근로기준법 준수 및 모성보호제도 등 인사·노무분야 컨설팅 제공한다.

아울러 ▲자녀 출산 및 양육지원·유연근무제도 활용 등 가족친화인증 획득 지원 ▲가족친화 인센티브(조달청 물품구매 심사 시 가점, 은행 금리 우대 등) 혜택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사회적 이미지 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근로자의 직무만족도 향상 등을 꾀할 계획이다.

한편,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하면 정부와 지자체 조달계약 등의 사업자 선정시 가점을 받고, 소·중견기업 투융자 금리우대, 출입국 심사우대 등 239가지 인센티브를 얻을 수 있다.

컨설팅 신청방법은 인천여성가족재단(https://www.ifw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2016saeil@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광역새로일하기센터 가족친화사업 담당(032-517-1935)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