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尹 대통령, 처장·청장·차관급 인선 발표…국세청장에 김창기
상태바
尹 대통령, 처장·청장·차관급 인선 발표…국세청장에 김창기
  • 서다민
  • 승인 2022.05.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사진=대통령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새 정부 초대 국세청장에 김창기 전 국세청 감사관을 지명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처·청장과 차관급 인선을 발표했다.

국가보훈처장엔 박민식 전 의원, 법제처장엔 이완규 변호사, 인사혁신처장에는 김승호 전 인사혁신처 소청심사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관세청장엔 윤태식 기획재정부 세제실장, 조달청장엔 이종욱 기재부 기획조정실장, 통계청장엔 한훈 기재부 차관보가 발탁됐다.

병무청장에는 이기식 전 국방부 해군 작전사령관, 문화재청장에는 최응천 국외소재문화재재단 이사장, 농촌진흥청장에는 조재호 한국농수산대학 총장, 산림청장에는 남성현 전 국립산림과학원장이 각각 임명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에는 이상래 전 청와대 사회통합수석실 선임행정관, 새만금개발청장에는 김규현 국토교통부 대도시광역교통위 상임위원이 내정됐다.

법무부 차관에는 이노공 전 수원지검 성남지청장이, 여성가족부 차관에는 이기순 여가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에는 조용만 전 기재부 기획조정실장, 산업통상자원부 2차관에는 박일준 전 산업부 기획조정실장, 국토부 2차관에는 어명소 국토부 물류교통실장이 각각 발탁됐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1차관에는 오태석 과기부 과학기술혁신조정관이, 과학기술혁신본부장에는 주영창 서울대 재료공학부 교수가,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에는 김건 주영국 대사가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