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2026 인천시건축기본계획 공청회 연다
상태바
2026 인천시건축기본계획 공청회 연다
  • 김상섭
  • 승인 2022.05.15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7일 하버파크 호텔 15층과 인천 유튜브방송 생중계
2026인천시 건축기본계획(안) 시민공청회 안내 수정.(사진= 인천시 제공)
2026인천시 건축기본계획(안) 시민공청회 안내.(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도시균형을 되찾을 ‘2026 인천시 건축기본계획’ 공청회를 마련한다.

15일 인천시는 오는 17일 인천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 호텔 15층과 인천 유튜브방송을 통해 오는 2026년을 목표로 하는 ‘인천시 건축기본계획(안)’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건축기본계획은 ‘건축기본법’에 따른 법정계획이며, 미래 건축 정책의 방향을 담는 5개년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3월 용역을 착수해 약 1400명 시민 및 전문가 인식조사와 군·구 현장 조사를 통해 의견을 수렴했다.

이와 함께 전문가 TF(태스크포스)팀 3개 분과에서 총 7회 논의를 거쳐 이번 기본계획(안)을 수립했다.

기본계획(안)에는 건축분야의 현안인 ▲저출산·고령화시대 ▲4차 산업혁명 ▲기후변화와 건축안전 ▲건축자산보전 등 지역사회·문화 변화상황에 대응할 건축 정책을 담았다.

이번 기본계획에서는 ‘시민의 삶을 포용하고 도시균형을 되찾는 인천건축’이라는 미래상과 이를 위한 3대 목표를 설정했다.

3대 목표는 ▲생활공간 단위 공공건축혁신과 건축경관 관리로 지역활력 창출 ▲건축성능 향상을 통해 미래로 연결되는 지속가능한 인천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건축문화, 소통과 기회가 보장되는 건축산업이다.

이번 2026 인천시 건축기본계획은 오는 7월 인천시의회 의견 청취와 건축위원외 심의 등을 거쳐 최종 확정 후 공고할 예정이다.

정동석 시 도시계획국장은 “공청회에서 시민과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2026 인천시 건축기본계획’이 내실 있게 수립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계획을 기초로 인천시의 건축·공간이 균형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번 공청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나, 현장참여가 곤란한 경우 인천시 유튜브 채널(http://www.youtube.com/user/icncityhall) 온라인으로 생중계를 열어뒀다.

아울러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당일 오후 2시 인천시 유튜브 채널에 접속해 시청할 수 있으며, 댓글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