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민주당 '5대 책임돌봄제' 동반 약속
상태바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민주당 '5대 책임돌봄제' 동반 약속
  • 강종모
  • 승인 2022.05.16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 부양과 요양 책임으로 기초연금 30→40만원 확대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순천=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5대 책임돌봄제 동반 시행으로 든든한 지방정부, 복지선진도시 순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먼저 노인 부양과 요양의 책임으로 기초연금 30→40만원 확대, 부부감액제 폐지, 일하는 노인 연금 감액제도 조정을 동반 약속했다.

방문간호·의료제와 공공 노인요양시설의 확대로 노인 요양돌봄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는 민주당과 함께 환자와 가족 관점에서 돌봄서비스를 전면 재구성한다는 구상이다.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확대 지원, 서비스의 양과 질 제고, 종사자 처우개선 등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선진화 방안도 함께 하기로 했다.

중증대상 24시간 지원 서비스 구축, 방문 재활서비스 조속 도입, 차등수가제 도입 지원 등 장애인에 대한 상시지원과 맞춤형 서비스 체계 구축으로 장애인의 차별과 부담을 해소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사회 주치의 제도 시범사업 확대로 장애인 자립 지원 계획도 함께한다.

오하근 후보는 초등학생 돌봄 단절 해소 방안 동참도 전했다.

학교·마을 돌봄시설 대폭 확대, 학교 돌봄서비스 오후 7시까지 확대, 돌봄 사각지대 해소, 보편적 '돌봄사회' 구축으로 '다함께 돌봄서비스'를 만든다는 방안이다.

이어 저출생 악순환 해소 방안으로 영·유아 보육 강화 방침으로, 어린이집을 안다녀도 육아상담 등 양육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간제 보육서비스 도입을 통해 영·유아 보육 사각지대를 해소도 약속했다.

또한 보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공공어린이집 이용 아동 비율을 50% 이상 확대하고 어린이집 교사의 아동 비율 하향 조정 방침도 민주당과 함께 한다.

오하근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는 "더불어민주당의 5대 책임돌봄제 순천 정착으로 든든한 지방정부, 복지선진도시 순천을 만들기 위해 저와 더불어민주당이 함께 한다"며 "시민의 삶을 바꾸는 유능한 경제시장, 유능한 민생 일꾼에게 시민여러분의 압도적인 응원이 꼭 필요하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