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주시, 풍요로운 어촌마을 조성 위해 어린전복 방류
상태바
경주시, 풍요로운 어촌마을 조성 위해 어린전복 방류
  • 배정환
  • 승인 2022.05.16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가 전복치패 15만 8000여 마리를 감포읍 대본과 양북면 문무대왕면 봉길 어촌계 어장에 무상방류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가 전복치패 15만8000여 마리를 감포읍 대본과 양북면 문무대왕면 봉길 어촌계 어장에 무상방류하고 있는 모습.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배정환 기자 = 경북 경주시는 감포읍 대본과 양북면 문무대왕면 봉길 어촌계 어장에서 전복치패 15만8000여 마리를 무상방류했다.

이날 무상방류는 마을어장 자원증강과 풍요로운 어촌 마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전복 치패는 경북도 내 종자생산업체에서 생산되고 수산생물 전염병 검사를 통과한 길이 3.5㎝ 이상의 건장한 종자를 선발해 서식하기 적합한 암반저질에 해조류가 풍부한 곳에 방류를 실시했다. 

방류된 전복치패는 지역 어업인의 소득증대는 물론 청정 수산 먹거리 확보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주에서 생산되는 전복은 연안 해역에 자생하는 미역, 다시마, 감태 등의 질 좋은 갈조류를 섭취하며 동해안의 파도가 거친 환경 속에서 서식해 활동량이 많아 육질이 단단하며 영양소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맛과 영양만점의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윤창호 해양수산과장은 "수산자원 조성을 위한 방류 사업은 어촌 소득 증대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어 어민들에게 매우 반응이 좋은 사업"이라며 "경제성이 있는 다양한 어패류의 지속적인 방류 사업을 통해 경주 바다의 풍부한 수산자원 조성 및 어업인 소득 증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