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대구 북구, 평생교육 강좌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 운영
상태바
대구 북구, 평생교육 강좌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 운영
  • 이동엽
  • 승인 2022.05.16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 강좌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을 운영(사진=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은 평일 낮 시간대 평생교육 강좌에 참여가 어려운 주민을 위해 평일 야간 및 주말 강좌인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을 운영한다. (사진=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북구청은 평일 낮 시간대 평생교육 강좌에 참여가 어려운 주민을 위해 평일 야간 및 주말 강좌인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을 운영한다.

북구청에서는 밤(夜)에 지식(識)을 가르치는 학당(堂)이라는 뜻의 ‘행복북구 야식당’이라는 프로그램을 편성해 평일 낮 시간대 프로그램 수강이 어려운 주민을 위해 평일 야간과 주말 강좌를 개설해 17일부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금까지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대부분 평일 주간에 운영돼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반복해서 혜택을 받는 문제가 있었으며, 이런 평생학습 빈익빈 부익부를 해결하고자 지난해부터 시작한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은 19개 프로그램을 개설해 332명의 주민들이 배움의 기쁨을 누리는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교육 과정은  ▲생활 목공예 ▲펜드로잉 ▲목공소품 만들기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며, 매월 다양한 세대의 수요와 최신 평생교육 트렌드를 반영한 수요자 맞춤형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행복북구 야식당(夜識堂) 신규 개설 강좌 안내는 북구청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에서 ‘대구북구 배움톡’ 친구 추가를 해두면 더 편리하게 평생학습 프로그램 안내를 받아 볼 수 있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북구청 교육청소년과(665-271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