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5개 도심하천, 자연·문화 르네상스' 공약
상태바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 '5개 도심하천, 자연·문화 르네상스' 공약
  • 최남일
  • 승인 2022.05.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17일 ‘新한류거점도시 천안’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최남일 기자)
국민의힘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17일 '新한류거점도시 천안' 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국민의힘 박상돈 천안시장 후보가 '新한류거점도시 천안' 비전 실현을 위한 공약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박 후보는 17일 천안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천안 도심에 흐르는 5개 하천도 시민들께 여가와 쉼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각 5개 하천마다 각각의 장점이 부각되는 콘셉트를 도출하고 이용편의는 물론 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시민들이 즐겨 찾는 천변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 밖에도 그는 독립기념관 문화엑스포 정례개최 및 한류관 설치, 빵의도시브랜딩 강화 및 인프라 구축, 도시숲(소공원)을 통한 녹색친환경도시 조성, 천호지 수변경관 개선, 권역별 스포츠인프라 확충 등 22개 공약도 내놓았다.

박 후보는 "문화는 그 도시에 사는 사람들의 삶의 질을 결정한다"며 "내 집주변 하천에서 나의 사람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가와 쉼이 있는 삶을 시민들께 꼭 선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중, 대전고를 나와 육사(28기)를 졸업한 박상돈 후보는 육군 대위로 예편한 뒤 공직에 입문해 대천(보령)시장, 아산군수, 서산시장, 충남도 지역경제국장, 기획정보실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그는 천안(을) 선거구에서 제17대, 18대 의원을 역임하며 자유선진당 원내대표를 지냈으며, 지난 2020년 천안시장 보궐선거에 당선돼 현재 민선7기 제8대 천안시장을 역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