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17:51 (월)
충북교육청, 고교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충북교육청, 고교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운영
  • 오효진
  • 승인 2022.05.1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교육력도약 프로젝트(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도내 일반고 교육역량 제고를 위해 고교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한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도내 일반고 교육역량 제고를 위해 고교교육력 도약 프로젝트 사업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고교교육력 도약 프로젝트'는 교육사업을 추진하면서 계획서 수립, 프로그램 선정, 관리 등에 학교 구성원 전체가 참여하는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학교의 학급 수에 따라 예산을 차등 지급했다. 52개교(공립 35곳, 사립 15곳, 국립 2곳)에 40억8000여만원을 지원했다.

사업 대상 학교는 필수과제, 자율과제로 나눠 사업을 운영한다.

필수과제는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 수업 및 평가 혁신, 꿈을 키우는 창의적 체험활동, 교원 역량 강화의 4개 영역이다.

자율과제는 학교별 자율 교육 프로그램, 지역연계 특성화 프로그램 등으로 나눠 운영된다.

학교별 자율 교육 프로그램은 학력 향상과 수요자 중심 방과후 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연계 특성화 프로그램은 학부모와 지역사회 교육활동 참여 과정으로 실시된다.

충북교육청 김동영 학교혁신과장은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 등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과정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학생맞춤형 교육과정 실현과 다양한 학습기회 보장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적극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