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북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북도,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설명회 개최
  • 조인경
  • 승인 2022.05.18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난 17일 경북사방기술교육센터에서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대면 설명회를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지난 17일 경북사방기술교육센터에서 코로나19 이후 2년 6개월 만에 '정신건강·자살예방사업' 대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상 운영을 위해 중점 추진해야 할 주요 사업과 코로나19 심리지원 강화, 정신응급의료 위기대응팀 운영, 자살예방 안전망 구축 등을 위한 것이다.

또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고립과 단절로 인한 도민의 외로움 극복을 위해 특수 시책으로 준비하고 있는 나·혼·아(나는 혼자가 아니야, 대화기부 사업) 프로젝트 사업에 대해 안내와 협조를 당부했다.

한편 설명회 이후에는 보건소장 간담회 시간을 마련해 코로나 업무로 고생한 노고를 치하하고, 재유행을 대비한 병상 운영, 요양병원 대응, 주요 보건사업 현안 사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박성수 복지건강국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한 외로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실태조사, 나·혼·아 프로젝트를 통한 대화 기부운동과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정신건강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