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대-서울대, 연구소 교류 연구 맞손
상태바
인천대-서울대, 연구소 교류 연구 맞손
  • 김상섭
  • 승인 2022.05.18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기산업사회연구소와 아시아도시사회센터, 인력교류 및 연구협력
인천대 후기산업사회연구소, 서울대 아시아도시사회센터와  인력 교류 및 연구 협력을 위한 협약 체결.(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소장 양준호 교수)는 서울대학교 아시아도시사회센터(센터장 박배균 교수)와 인력교류 및 연구협력을 위해 협약했다.(사진= 인천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대학교 후기산업사회연구소(소장 양준호 교수)는 서울대학교 아시아도시사회센터(센터장 박배균 교수)와 인력교류 및 연구협력을 위해 협약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대 14호관 512호에서 지난 17일 가진 행사에는 양준호 소장과 박배균 센터장을 비롯한 두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인천대 이호철 대외협력부총장도 참석해 축사를 했다.

두 연구소는 그동안 지역화폐, 지역순환경제, 자산공유화(커먼즈) 등에 관한 연구 교류를 통해 상호 협력을 확대할 필요성을 확인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통해 두 연구소의 연구역량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대안적인 지역발전 담론과 정책과제의 발굴 등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 연구소의 협약내용은 ▲양 기관이 독자적으로 진행하는 연구 내용 및 연구 활동에 관한 정보의 교환 ▲양 기관의 공동연구 프로그램 구성과 수행 ▲양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국제회의, 현지조사 등의 연구 활동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합의하는 사업에 관해 협력키로 했다.

양준호 소장은 "한국사회의 산업화와 불평등, 지역 피폐화, 생태위기에 대해 대안적 담론을 제시해온 두 연구소가 맺은 공동의 실천적 연구활동 협약은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 연구소는 향후 학문적 통섭과 실천적 연구 활동을 통해 도시와 지역의 진보적 개조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