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달성군, '송해공원' 도로확장 및 도로구조 개선
상태바
달성군, '송해공원' 도로확장 및 도로구조 개선
  • 이재룡
  • 승인 2022.05.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연사 벚꽃길과 송해공원이 전국 관광명소로 알려짐에 따라 기반시설 확충 절실해져
달성군은
달성군은 용연사 벚꽃길과 송해공원이 관광명소로 알려짐에 따라 지역주민들의 통행안전을 위해 군도 3호선 도로확장 및 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다.(사진=달성군 제공)

[달성=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용연사 벚꽃길, 송해공원 등으로 인해 늘어나는 관광객들의 교통편의와 도로이용이 많은 지역주민들의 통행안전을 위해 군도 3호선 도로확장 및 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벚꽃길, 송해공원 등 옥포지역 일대가 전국 관광명소로 거듭남에 따라 관광객의 도로이용 및 교통량 증가에 따른 기반시설 확충이 절실한 상황이다.

주간선도로인 국도 5호선에서 군도 3호선을 이용해야만 송해공원, 달성1차산업단지 등으로 접근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교통여건 해소 요구가 많은 실정이다.

이에 군은 군도 3호선 구간 중 송해공원과 접하는 기세교차로에서 화원옥포IC 방향 약 1㎞ 구간을 우선적으로 4차로 확장해 7월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옥연저수지와 접하고 있는 위험도로 구간(길이 930m) 일부를 터널(길이 370m)로 구조개선해 관광객들의 교통편의 및 통행안전을 한층 더 증대시킬 계획으로, 현재 군도 3호선 위험도로 구조 개선사업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송해공원 진입도로 확장 및 위험도로 구조개선(터널) 사업을 통해 매년 증가하는 관광객과 지역주민들의 안전한 도로이용 및 교통편의 증대로, 전국 제일의 관광명소 명성에 걸맞게 기반시설 여건을 갖출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