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 “동북아 중심도시 반석 다진다”
상태바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 “동북아 중심도시 반석 다진다”
  • 오웅근
  • 승인 2022.05.2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완수‧홍남표‧김영선 후보 필승 각오 되새겨
19일 최윤덕 동상 앞 ‘희망경남 경남선대위 출정식’
(사진제공=홍남표 캠프) 19일 홍남표 후보가 선거 첫 일정으로 국립 3·15 민주묘지를 참배했다.
19일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후보가 선거운동 첫 일정으로 국립 3·15 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사진=홍남표 캠프 제공)

[창원=동양뉴스] 오웅근 기자 = 국민의힘 홍남표 창원특례시장 후보가 19일 국립 3·15 민주 묘지를 참배한 데 이어 창원시청 로터리 최윤덕 동상 앞에서 출정식을 가졌다.

이날 ‘희망경남 경남선대위’ 출정식에는 국민의힘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김영선 창원 의창구 국회의원 후보와 시·도의원 후보를 비롯해 당원, 지지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먼저 김영선 국회의원 후보가 연단에 올라 “박완수 후보와 홍남표 후보가 경남과 창원을 다시 살리고 창원 의창구를 대한민국 제2의 강남으로 만들 수 있게 뒷받침하겠다”며 “이를 위해 국회에 들어가 1조원의 예산을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제공=홍남표 캠프) 19일 오전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와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김영선 창원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시, 도의원 후보들이 창원시정 광장 앞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19일 국민의힘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와 박완수 경남도지사 후보, 김영선 창원의창구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 시·도의원 후보들이 창원시청 광장 앞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사진=홍남표 캠프 제공)

박완수 도지사 후보는 “6월 1일 지방선거에서 경남을 망가뜨린 더불어민주당의 지방 권력을 준엄하게 심판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제 그 심판을 통해서 경남의 새로운 권력, 경남을 새롭게 이끌어갈 정당은 국민의 힘”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는 “오늘 대한민국의 새 이정표를 세운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더 나은 지방자치 시대를 열기 위해 모였다”고 입을 뗀 후 “우리는 그동안 무엇이 진실이며 거짓인 줄 깨달았다. 국민의 소중한 주권이 어떻게, 얼마나 짓밟혔는지 온 몸으로 느꼈으나 포기하지 않고 여기까지 달려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특정 정당과 학교 출신이 아닌 모든 사람이 중심이 되는 새로운 창원을 만들겠다. 전시 행정, 낭비 행정이 아닌 혁신 전략으로 창원시를 확 바꾸겠다”고 다짐했다.

더욱이 홍남표 후보는 “민주당 시정을 창원 시민의 시정으로 바꾸어 놓겠다. 청년과 여성의 힘이 되살아나고 농·어촌에 새 활력이 솟으며, 창원공단의 엔진소리가 되살아나고, 노사가 상생하며,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창원시가 되도록 제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홍 후보는 “이번 선거운동을 통해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무엇인지 알았다. 저 홍남표가 창원의 미래를 책임지고 창원 공단의 엔진이 힘차게 돌아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제공=홍남표 캠프) 19일 오전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 선거 자웡봉사자들이 홍남표 후보를 응원하는 피켓을 들고 창원시정 광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
19일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 선거 자원봉사자들이 홍남표 후보를 응원하는 피켓을 들고 창원시청 광장을 가득 메우고 있다.(사진=홍남표 캠프 제공)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는 마산고등학교,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제4대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래창조과학부 과학기술전략본부장, 대통령직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지식재산전략기획단장, 교육과학기술부 원자력 안전국장·원자력 국장을 지냈다.

(사진제공=홍남표 캠프) 19일 오전 홍남표 국민의힘 창원시장 후보가 유세차에서 창원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19일 홍남표 창원시장 후보가 유세차에서 창원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사진=홍남표 캠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