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국민의힘 김부영 창녕군수 후보측의 '후보매수 논란' 선관위 고발
상태바
국민의힘 김부영 창녕군수 후보측의 '후보매수 논란' 선관위 고발
  • 오웅근
  • 승인 2022.05.3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희망연대·창녕군시민참여연대 30일 경남도 선관위 고발장 제출
민주당 김태완 후보,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
고발장. (사진=경남희망연대 제공)

[창녕=동양뉴스] 오웅근 기자 = 최근 경남 창녕군수 선거와 관련해 한정우 전 군수의 경선배제를 둘러싼 담합의혹에 이어 국민의힘 공천을 받은 김부영 후보측이 ‘후보매수 논란’에 휩싸였다.

경남희망연대(공동대표 김진숙)와 창녕군시민참여연대(공동대표 장재섭·구자우)는 30일 오후 경남도 선관위에 국민의힘 김부영 후보를 공직선거법상 ‘후보자매수’, 민주당 김태완 후보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각각 고발하고 이날 고발인 조사까지 마쳤다고 밝혔다.

이들 단체는 “민주당 김태완 후보가 TV토론회에서 김부영 후보에게 질의한 이른바 ‘후보자 매수’ 의혹 제기는 민주주의 근간을 헤치는 아주 엄중한 사안이라 국민의 알권리는 물론 진실규명을 통해 민주주의를 바로 세워야 하는 것에 공감해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시민단체는 “만약 민주당 김태완 후보의 ‘후보매수’ 의혹이 사실이면 국민의힘 김부영 후보는 즉각 후보직을 사퇴하고,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아야 할 것이며, 민주당 김태완 후보 역시 자신의 발언이 거짓일 경우 응당한 대가를 치러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부영 후보가 토론회에서 ‘창녕군 출입기자 전부 다 한정우 후보 편’이라고 한 것도 허위사실 유포에 명백히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김태완 후보는 30일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관련자에게 자수해서 조사를 받으라는 전화를 했다“고 밝히면서 ‘후보매수’는 민주주의 근간을 뒤흔드는 행위라고 규탄했다.

앞서 김태완 후보는 최근 ‘KBS 창녕군수 후보 토론회’에서 ‘국민의힘 김부영 측 민주당 후보자 매수 의혹’을 제기했다.

이 같은 상황을 둘러싸고 창녕군에서는 “둘 중 하나는 반드시 죽을 수밖에 없는 게임“이라는 말이 나 돌고 있어 민심마저 흉흉해 졌다는 여론이다.

한편 공직선거법 제232조(후보자에 대한 매수 및 이해유도죄)에 해당되면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5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돼있으며, 허위사실 유포죄도 7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