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14 (수)
순천시가족센터, ‘순천형 가족학교’로 가족 행복 찾는다
상태바
순천시가족센터, ‘순천형 가족학교’로 가족 행복 찾는다
  • 강종모
  • 승인 2022.06.07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가 순천시로부터 수탁 운영 중인 순천시가족센터가 순천 시민을 대상으로 가족 친화 문화를 조성키 위해 5월 부부교육에 이어 이번 달에는 자녀교육을 통해 ‘2022년 순천형 가족학교’ 사업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순천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희)의 순천형 가족학교 사업은 지난 3월에 시작해 올해 11월까지 계속되는 가족 교육 프로그램으로,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부부애 향상을 위한 부부교육 ▲자녀교육 ▲가족교육 ▲수료 활동 등을 통해 단계별 커리큘럼에 따라 건강한 가정생활을 위한 맞춤형 교육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지난달 23일에는 6가정, 26일에는 15가정을 대상으로 부부애 향상 교육이 이루어졌다.

부부가 함께하는 이미지메이킹 활동과 컬러를 통한 부부 활동을 통해 모처럼 데이트 기분을 느끼며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제공하고, 자녀 대상 식습관 개선 교육 및 건강 간식 만들기 활동을 동시 운영해 부부와 자녀의 건강한 관계 발달을 도왔다.

부부교육에 이어 순천시가족센터는 오는 24일 순천시 거주 55가정을 대상으로 부모와 자녀의 기질 검사를 바탕으로 기질에 따른 양육 방법을 코칭하는 대면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순천시가족센터 김성희 센터장은 “건강한 가정의 시작은 원활한 부부 관계에서 시작되는 만큼, 후속 교육을 통해 부부애 향상과 부부 갈등 예방을 도우면서 가족 구성원 간의 순기능이 발휘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며 “가족학교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현재 순천형가족학교는 가족 맞춤 교육을 수시로 개설하고 참여 가족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가족센터 홈페이지와 문의(061-751-207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