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물 소중함 포스터' 공모
상태바
전남 광양시 '물 소중함 포스터' 공모
  • 강종모
  • 승인 2022.06.0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광양시 제공)
(포스터=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 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물 절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물 소중함 포스터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광양시 초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물의 소중함, 물 절약 실천방안, 물 절약에 따른 환경적 기대효과 등을 소재로 포스터(8절지)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30일까지로 학생들은 공모기간에 포스터를 학교에 제출해야 하며, 각 학교는 제출된 포스터를 취합해 다음달 4일까지 상수도과에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은 미술 분야 전문가 등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50개의 작품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주요 수상작은 광양시장상과 함께 부상으로 광양사랑상품권이 주어지며 장려상, 입선은 광양사랑상품권 등이 주어진다.

선정결과는 다음달 중 각 학교에 통보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시 청사와 물관리센터에 전시되고 상수도 요금 고지서에 게재되는 등 홍보물 제작과 교육자료 등에 적극 활용될 계획이다.

김민영 광양시 상수도과장은 "지속되는 가뭄으로 물 부족이 우려되는 가운데 공모전을 통해 물의 소중함에 대해 생각하고 수돗물 절약에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많은 학생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 상수도과(061-797-35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