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尹 대통령-한 총리 첫 주례회동…尹 “규제개혁이 곧 국가 성장”
상태바
尹 대통령-한 총리 첫 주례회동…尹 “규제개혁이 곧 국가 성장”
  • 서다민
  • 승인 2022.06.13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국무조정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윤석열 대통령과 한덕수 국무총리는 13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오찬을 겸한 첫 주례회동을 가졌다.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이날 회동에서 한 총리는 주요 국정과제 추진 등 새정부 국정운영 방향에 대해 보고했다.

이에 윤 대통령은 “총리를 중심으로 내각이 힘을 합쳐 국정과제 완수와 안정적인 국정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한 총리는 규제개혁 추진방향에 대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가시적 성과를 내기 위해 규제혁신전략회의 등 강력한 추진체계를 구축하고, 피규제자 입장에서 규제를 개선하기 위한 규제심판제도(Red Tape Challenge)의 도입 및 과제 발굴·개선을 위한 민관합동 규제혁신추진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보고했다.

이에 대해 윤 대통령은 “규제개혁이 곧 국가의 성장”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규제혁신 추진체계를 조속히 가동하고, 현장의 목소리도 많이 들어달라”고 지시했다.

또 윤 대통령은 “규제심판제도가 실효성있게 운영되도록 총리가 챙겨줄 것”을 당부했다.

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최근 경제 상황을 점검하고, 국민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물가안정을 위한 다각도의 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국정운영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향후 국정운영의 컨트롤타워로서 주례회동을 정례화해 운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